HOME 호주유학 유학정보 비자

호주유학 유학정보

호주 유학/비자/이민/영주권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유학절차
비자
이민/영주권
비자안내
476 비자
400/407/408 비자
호주 비자 성공사례

호주의 비자 정보

호주 비자는 목적에 따라 크게 학생비자, 워킹홀리데이비자, 동반비자, 가디언비자, 그리고 관광비자 등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학생비자

학생비자는 나이와 직업에 상관없이 호주에서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에게 공부하는 기간 동안 체류할 수 있게 해주는 비자입니다. (학생비자 소지자는 2주에 40시간을 합법적으로 파트타임잡 (아르바이트) 를 할 수 있으며 공부, 여행, 일등을 통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
또한 호주에서 공부를 계속 하고자 할때, 호주내에서 비자연장이 가능하며 관광비자 또는 워킹홀리데이 비자 등으로 입국하여 호주 현지에서 학생비자로 전환이 가능 합니다.

 

워킹홀리데이비자 Working Holiday Visa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만 18세 이상부터 만 30세 까지 (만 31세가 되는 생일 전까지 신청 가능 합니다.)인 사람이 신청할 수 있는 비자로 호주에서 관광과 일 그리고 학업을 하면서 문화를 체험할 수 있게 해주는 비자입니다. 비자 발급 후 1년이내에 출국해야만 유효하며 입국한 날로부터 1년동안 호주에 체류할 수 있습니다. 워킹홀리데이 비자의 주목적은 여행으로서 일은 한 고용주 밑에서 6개월 그리고 공부는 17주 이상을 할 수 없으며 일생에 단 한번 받을 수 있는 비자입니다. 호주에 머물 수 있는 기간은 입국일로부터 1년이지만 이민성 법에 따라 필요한 요건(외곽지역 농장,공장 등 3개월 이상 일을 했을 경우) 을 충족하면 호주 내에서 1년 더 연장이 가능합니다

 

동반비자 (학생비자동반)

학생비자 신청자의 배우자 또는 만 18세 미만의 자녀(들)이 학업기간동안 호주에서 함께 체류하기 위해 신청 하는 비자이며, 만 18세 미만의 자녀가 동반비자를 받은 상태에서 공립학교로 진학할 시 주정부의 법규에 따라 공립학교 학업비용에 대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디언비자

가디언비자란 18세 미만의 학생이 호주에 학생비자로 올 경우 반드시 돌봐주는 사람이 필요한데 이때 부모님이나 3촌이내의 친인척이 학생과 동반하여 학생의 보호자로써 학생이 만 18세가 될 때까지 머물기 위해 신청할 수 있는 비자를 말합니다. 단, 한 분만 가디언 비자를 신청할 수 있으며, 학생과 항상 함께 지내야 합니다.

 

관광비자

호주관광비자는 관광이나 3개월 이하의 어학연수 시 사용하거나 3개월이하 단기 상용에 사용이 가능한 비자입니다. 호주에서의 체류연장이 가능하며 최장 1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비자상담 신청하기

국내학위로 호주졸업생 비자 신청 가능

‘오직 코코스유학에서만 가능한 공과대학교졸업생 비자 (Subclass. 476)’ 한국에서 공부하고, 호주에서 취업한다! 해외취업기회에서부터 최단기간 호주영주권 획득방법까지 한번에.

호주졸업생비자 (Subclass. 476) 이란?

워싱턴 어코드(Washington Accord)상 등록되어 있는 공과대학(Engineering) 을 졸업하신 후 2년 안에 신청 하실 수 있는 일종의 졸업생비자로, 만 31세 미만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승인이 된 이후로 18개월 동안 호주에서 공부, 일, 여행 등을 제한 없이 하면서 체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주어지는18개월의 비자기간 동안, 개개인마다 영주권을 준비할 수도 있다는 점도 상당한 메리트입니다. 호주 내에서 4년의 학사, 2-3년의 석사기간을 이수하시지 않고도 개개인의 학력, 영어, 나이 등의 점수를 계산하여 영주권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점수가 부족한 경우 PY (Professional Year) 1년 과정을 이수한 후 영주권 신청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호주에서 공과대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에게는 Post Study Work 비자(Subclass 485)가 기간이 2년이 주어지기 때문에 호주 내에서 공부한 학생에게는 불필요한 비자이지만, 2011년 11월 이전에 호주 학생비자 기록이 있어 485비자를 신청할 수 없거나, 호주학위가 아닌 한국을 포함하여 호주 밖에서 학위를 취득한 학생에게는 큰 메리트가 있는 비자입니다.

실제 수속학생 중, 호주졸업생비자 취득사례

 

호주 내에서의 엔지니어들의 사회적 대우는 굉장히 높은 편이며, 호주 내에서도 가장 높은 연봉을 받는 직업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호주 공과계열 대학교 졸업자의 경우 타 학과에 비해 높은 취업률과 초봉을 자랑합니다. 호주 내에서는 엔지니어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취업 후에도 꾸준히 높은 폭의 임금상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더불어, 호주영주권 취득의 기회를 만들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476 비자 내용 자세히 보기 +

호주 비자 성공사례

코코스는 유학원 최다인원인 호주 현지 공인법무사가 신청인에게 가장 알맞은 비자를선택 및 컨설팅 해 드리고 있습니다.

476 비자 승인사례

 

수영선수 박태환 400비자 전담 진행

 

트릭아트뮤지엄 한국대표단 400비자 진행

 

가수 '루나플라이' 400 비자 진행

 

UNSW대학교 교환교수 402비자

 

비자상담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