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호주유학 유학정보 비자

호주유학 유학정보

호주 유학/비자/이민/영주권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유학절차
비자
이민/영주권
비자안내
476 비자
400/407/408 비자
호주 비자 성공사례

호주의 비자 정보

호주 비자는 목적에 따라 크게 학생비자, 워킹홀리데이비자 ,동반비자, 가디언비자 그리고 관광비자와 같이 5가지로 분류가 됩니다.

 

학생비자

학생비자는 나이와 직업에 상관없이 호주에서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에게 공부하는 기간 동안 체류할 수 있게 해주는 비자입니다. (학생비자 소지자는 2주에 40시간을 합법적으로 파트타임잡 (아르바이트) 를 할 수 있으며 공부, 여행, 일등을 통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
또한 호주에서 공부를 계속 하고자 할때, 호주내에서 비자연장이 가능하며 관광비자 또는 워킹홀리데이 비자 등으로 입국하여 호주 현지에서 학생비자로 전환이 가능 합니다.

 

워킹홀리데이비자 Working Holiday Visa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만 18세 이상부터 만 31세 미만 (만 31세가 되는 생일 전까지 신청 가능 합니다.)인 사람이 받을 수 있는 비자로 호주에서 관광과 일 그리고 학교를 다님으로써 문화를 체험할 수 있게 해주는 비자입니다. 비자발급후 1년이내에 출국해야만 유효하며 입국한 날로부터 1년동안 호주에 체류할 수 있습니다. 워킹홀리데이 비자의 주목적은 여행으로서 일은 한 고용주 밑에서 6개월 그리고 공부는 한곳에서 17주 이상을 할 수 없으며 일생에 단 한번 받을 수 있는 비자입니다. 호주에 머물수 있는 기간은 입국일로부터 1년이지만 이민성 법에 따라 필요한 요건(외곽지역 농장,공장,리조트에서 3개월 이상 일을 했을경우) 을 만족하면 호주내에서 1년 더 연장이 가능합니다.

 

동반비자 (학생비자동반)

학생비자 신청자의 배우자 또는 만 18세 미만의 자녀(들)이 학업기간동안 호주에서 함께 체류하기 위해 신청 하는 비자이며, 만 18세 미만의 자녀가 동반비자를 받은 상태에서 공립학교로 진학할 시 주정부의 법규에 따라 공립학교 학업비용에 대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디언비자

가디언비자란 18세 미만의 학생이 호주에 학생비자로 올 경우 반드시 돌봐주는 사람이 필요한데 이때 부모님이나 친척 혹은 할아버지,할머니께서 가디언비자로 학생과 동반으로 호주에서 학생이 18세가 될 때까지 돌봐주며 같이 지낼 수 있는 비자입니다. 단 , 한분만 가디언 비자로 올 수 있으며, 학생과 항상 함께 지내야합니다.

 

관광비자

호주관광비자는 관광이나 3개월 이하의 어학연수 시 사용하거나 3개월이하 단기 상용에 사용이 가능한 비자입니다. 호주에서의 체류연장이 가능하며 최장 1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비자상담 신청하기

국내학위로 호주졸업생 비자 신청 가능

‘오직 코코스유학에서만 가능한 공과대학교졸업생 비자 (Subclass. 476)’ 한국에서 공부하고, 호주에서 취업한다! 해외취업기회에서부터 최단기간 호주영주권 획득방법까지 한번에.

호주졸업생비자 (Subclass. 476) 이란?

워싱턴어코드(Washington Accord)상 등록되어 있는 대학교 리스트의 공과대학(Engineering) 을 졸업하신 후 2년 안에 신청 하실 수 있는 비자로서 (신청나이는 만 31세 이하) 이 졸업생비자는 승인이 된 이후로 18개월 동안 호주에서 공부, 일, 여행 등을 제한없이 하시면서 체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주어지는18개월의 비자기간 동안, 개개인마다 영주권을 준비할 수도 있다는 점도 상당한 메리트입니다. 호주 내에서 4년의 학사, 2-3년의 석사기간을 이수하시지 않으시고도 개개인의 학력, 영어, 나이 등의 점수를 계산하여 영주권에 도전하실 수 있습니다.점수가 부족한 경우 PY (프로페셔널이어 프로그램:1년과정)을 이수한 후 영주권 신청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호주에서 공과대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에게는 사실 Post Study Work 비자(Subclass 485)가 기간이 2년이주어지기 때문에 호주 내에서 공부한 학생에게는 사실 메리트가 별로 없는 비자이지만, 이 비자는 호주학위가 아닌 외국학위 (한국을 포함) 를 소지한 학생에게 굉장한 메리트가 있는 비자입니다.

실제 수속학생 중, 호주졸업생비자 취득사례

 

호주 내에서의 엔지니어들의 사회적 대우는 굉장히 높은 편 입니다. 호주 내에서도 가장 높은 연봉을 받는 직업으로 꼽히는 직업은 ‘Engineer’ 입니다. 특히 호주 공과계열 대학교 졸업자의 경우 타 학과에 비교하여 월등히 높은 취업율과 초봉을 자랑합니다. 호주 안에서는 엔지니어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취업 후에도 임금상승이 지속적으로 꾸준히 높은 폭으로 오르는 직업이며, 더불어 호주영주권 취득을 보다 쉽게 하실 수 있다는 것도 굉장한 메리트입니다.

476 비자 내용 자세히 보기 +

호주 비자 성공사례

코코스는 유학원 최다인원인 6인의 호주공인법무사가신청인에게 가장 알맞은 비자를선택 및 컨설팅 해 드리고 있습니다.

476 비자 승인사례

 

수영선수 박태환 400비자 전담 진행

 

트릭아트뮤지엄 한국대표단 400비자 진행

 

가수 '루나플라이' 400 비자 진행

 

UNSW대학교 교환교수 402비자

 

비자상담 신청하기